본문 바로가기
GarageBand

GarageBand[CMBZ] - 8마디 첫곡(Canon Based Ver.1)

by zemba 2021. 11. 2.
반응형
SMALL

드디어 처음으로 블로그에 저의 첫 음악 작곡(?) 작품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ㅎ

사실 정말 오래전에 만든 건데 ㅎ 뭐 유물처럼 고이고이 간직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면서 다시 한번 취미를 가지고 여러 가지 영감을 떠올려서 틈틈이 곡을 조금씩 만들어 보고 싶어서 블로그에 카테고리를 추가하였습니다.

앞으로 CMBZ(Create Music By Zemba)이란 이름으로 곡이 추가될 때마다 블로그에 올리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사실 제가 엄청난 것을 하는 것이 아닙니다 ㅋ 이미 있는 기능을 활용해서 그냥 제가 좋아하는 느낌의 노래를 녹음해서 공유할 것이라서 큰 기대는 안 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재작년쯤인가 집에서 좀 이것저것 취미를 찾아보다가 개러지 밴드가 기억에 남아서 다시 시도를 해보기로 마음을 먹고 근데 이번엔 키보드로 직접 녹음도 해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에 알리에서 마스터 키보드를 한 개 싸게 구매하였습니다.

 

ㅋㅋ 그런데 문제가 있었습니다. 열정과 패기는 넘쳤지만 저는 사실 피아노는 정말 어렸을 때 배우고 거의 다 까먹은 상태였습니다. ㅋㅋㅋ

기억을 더듬어서 무언가를 쳐보고 싶었지만 원래 저는 악보를 보는 것도 별로 좋아하질 않아서 악보도 잘 못 봅니다 ㅋㅋ; 

결국 할줄아는건 도레미파솔라시도? ㅋㅋㅋㅋ위치만 기억.....

이렇게 구매해놓고 뭔가를 해보려고 하니까 그냥 뭐 음원 변경하면서 어... 이런 소리도 있구나.... 뭐 그 정도로만 장난감처럼 사용했습니다. 

이럴 거면.....기타를 사서 연결해서 칠걸 그랬나.....(사실 전 클래식 기타를 좀 쳤습니다 ㅎㅎ) 

결국 뭐 별수확없이 ㅋㅋ 자동으로 연주를 해주는 기능을 사용하여 간단히 만져보았습니다.

 

저는 캐논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원곡, 편곡, 기타 버전, 일렉기타 버전, Jerry C버전, 지옥 캐논 버전, 트레이시 번 핑거스타일 캐논 등등 정말 캐논이라는 음악을 연주하는 악기의 종류에 따라서 어떤 느낌으로 연주가 되는지 정말 많이 찾아보고 많이 들었었습니다 ㅎㅎ

그래서 캐논을 기타로 많이 연습했어서 약간의 코드 진행에 대한 기억이 많이 남아 있어 캐논의 코드 진행으로 개러지 밴드의 자동연주를 입혀서 만들어 보았습니다. 그래도 뭔가 맘에 드는 느낌의 곡을 뽑은 것 같아서 맘에 들어 저장해둔 곡입니다. ㅎ

 

욕하셔도 됩니다 ㅋ ( 저는 전문가가 아니니까요! ) 조언해주셔도 됩니다.! 가르쳐주셔도 됩니다.! 

어쨌든 개러지 밴드 첫 자작곡을 공유드리니 마음을 비우고 들어주셨으면 합니다. ^^


8마디첫곡 1 - 2021. 11. 2. 오후 10.43.mp3
2.39MB

 

반응형
LIST

댓글